업      종 서비스
직      무 경리,회계
경      력 3년이상~5년미만
질문제목 회계사 사무실에서 이직이 가능할까요?
질문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의 이른바 중상위권 대학의 경영학과를 졸업한 여자입니다.
회계사 사무실에서 일을 열심히 배우고 한 3년 뒤에 일반기업체 회계 파트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취직하는 것도 힘들지만 일반사무는 안정성이 없는거 같아서 전문적인 일을 배우고 싶습니다.

당장 급여가 작을지라도 결혼 후에도 제가 필요한 곳이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제목 회계사 사무실 근무후 일반회사의 회계부문으로 이직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회계사 사무실에 재직할 경우에 회계사무실의 규모와 구체적으로 하는 업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회계 업무라면 일반기업체로의 이직이 순조롭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회계사 사무실의 회계업무는 대체로 중견기업이하 규모업체의 기장대행 등을 주업무로 하여서 기업의 회계업무에 최적의 경력이 아니라는 이유에서입니다.

그래서 다른 회사에 취업할 수 있다면 취업하시는 편이 더 좋을 것입니다.

전문적인 일을 배우고자 하는 것은 좋으나 그것이 일반사무와 회계 두 분야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경영학과 출신들은 관리(회계, 재무, 인사, 기획 등), 마케팅.홍보,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쌓고 발휘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규모이상의 기업은 결혼후에도 근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분야에서 확실한 전문적 역량을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른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정하지 못하고 회계업무만 할 줄 아는 경우에 결혼이나 출산.육아 후 재취업이 곤란하여 저임금의 회계사무소에 입사하여 기장대행 업무만 하는 경우라 많은데 그 분들이 대체로 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하지 못하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Posted by 서형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