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      종 무역,물류
직      무 관리일반(비서)
경      력 3년이상~5년미만
질문제목 무역회사 재직자인데요.
질문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만 29세로서, 이동통신부품 판매 대리점에서(사장님 포함 2명) 근무하고 있습니다. 일을 배우는 기회는 많으나 월급으로는 생활이 어렵습니다. 연봉을 올려 받고 전직할수 있는 길이 있을까요?

현재 회사에 들어온지도 언 4년 워낙 규모가 작은 회사라 Inside sale과 해외 출장 세미나 개최등 다양한 일을 해보았습니다. 주로 하는 일은 선적 스케쥴 관리 이메일 작성 영작 통역 번역(영어 중국어) 바이어 상담 접대 기술자료 분석및 이제 남은건 field sales 만이 남았네요. 이직하려고 보니 무역쪽이 워낙 연봉이 박하여서 막상 옮긴다고 하더라고 얼마 차이가 안날꺼 같은데요.

지금 제가 받고 있는 연봉은 2200이 조금 안됩니다. 너무 작죠?  4년을 일해도 이 금액이라면 회사에서 직원에게 신경을 안쓴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지금 상태에서 학교를 다니기도 이직을 하기도 참 중간에 낀 상태라서요. 간간히 이력서와 경력기술서를 보내 보지만 연락오는 데의 조건은
여기와 크게 다를바가 없구요.

field sales 쪽으로 옮겨보려고 하는데 그쪽도 연봉 수준은 거의 비슷하겠죠?
보통 저같은 일을 하는 저정도 경력이면 연봉이 얼마나 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제목 무역회사 경력자의 영업부문으로 전환에 대해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귀하께서는 무역회사에서 4년간 근무하시면서 너무 적은 연봉과 규모의 회사여서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전직을 생각하고 계시네요.

당연한 이직의 사유가 될만 합니다. 무역회사의 연봉수준이 비교적 적다 하더라도 지나치게 적은 느낌이고, 더욱이 규모가 적을 수록 귀하의 업무영역과 중요성은 크다 할 것인데도 그런 점들이 전혀 감안되지 않은 연봉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회사에서 희망을 찾지 못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여겨집니다.

권해 드릴 말씀은 귀하가 고려하신 것처럼 전직의 분야를 좀 더 넓혀서, 해외영업, 해외마케팅, 국내영업 등에 적극적으로 이력서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너무 위축되신 느낌이 있는데요, 그럴 필요없이 적극적으로 지원하시면 좋은 회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령도 많거나 적지 않고 오히려 가장 선호하는 연령대이므로 귀하의 장점인 영어와 중국어 구사능력을 백분 발휘할 회사를 꼭 찾아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업종, 직종, 회사마다 연봉수준이 상당한 차이를 두고 있기 때문에 귀하의 연봉수준으로 어느 정도가 적합한지 단언할 수 없습니다만 대체로 2500 만원 내외이면 평균수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슷한 수준의 회사로부터만 오퍼를 받는다고 하셨는데 이력서와 경력소개서에서 귀하의 과거경력상의 능력, 잠재적 능력을 잘 기술하시면 더 좋은 회사에서 좋은 대우를 받으시면서 입사허가를 받을 날이 있을 것입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Posted by 서형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