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심리학연구소 :: Career Path를 정해야 하는데 판단에 도움을 주세요

업      종 제약,화학
직      무 고객지원
경      력 10년이상~15년미만
질문제목 Career Path를 정해야 하는데 판단에 도움을 주세요.
질문내용 저는 외국계회사의 물류부서에 근무하는 30대 후반 대졸여성입니다.
물류(구매,무역)와 고객지원 양쪽의 업무경험을 두루가지고 있지만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걱정이 듭니다.

나이가 있어서, 전직이 가능할지 아니면 대학원진학등으로 경쟁력을 높여야할지 career path잡기가 어려워 도움을 청합니다.
답변제목 30대 후반의 대학원 진학은 모험입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귀하는 외국계회사에서 물류(구매,무역)와 고객지원 업무를 두구 경험하셨습니다.
하여 10년 넘는 기간동안 충분한 업무능력을 확보하셨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귀하 스스로 현재의 커리어에 뭔가 변화와 발전을 기하고 싶으신 마음이라 생각합니다.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30대 후반의 여성으로서(남성도 물론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커리어의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물류회사, 무역회사, 나아가 해외영업 분야로 확대해서 job search를 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현재 여유롭지 못한 채용시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새로운 회사를 서치한 후 지원 및 채용결정이 되신 후에 이직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은 답답하시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이직할 곳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한편, 현재 경력에서 대학원진학은 어렵기도 하거니와 거의 도움이 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일반적으로는 회원님의 경력이 무겁게 느끼실 회사가 많다고 사료됩니다. 더욱이 대학원진학 기간중의 공백은 다시 새로운 job을 찾는데 치명적인 곤란한 점으로 작용할 소지도 많으므로 특별한 계획이 있어서 진학하시는게 아니라면 대학원 진학에 신중하시는게 좋다고 사료됩니다.

작은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커리어심리학자 서형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