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      종 무역,물류
직      무 경리,회계
경      력 10년이상~15년미만
질문제목 경리경력으로 이직 가능한지
질문내용 저는 무역회사의 경력 약 10년으로서, 경리 회계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금 현재는 경리부 과장으로 근무중입니다. 현재 상태에서 이직을 희망하는데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직사유에 대하여 면접시 어떻게 답변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회사는 경리업무 처리상 자료의 정확성이 있어야 되는데 회사 시스템상 정확한 자료 작성이 곤란 상황입니다. 그래서 업무에 대한 만족도도 떨어지고 경영진 조차도 경리업무 자체를 그리 중요시 여기지 않습니다. 하여 제자신의 발전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직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면접시 이직 사유로 답변한다면 조금 곤란하다고 생각됩니다만 거짓이 아닌 어떤 답변이 좋을지 상담부탁드립니다.
답변제목 경리경력자의 이직과 면접시 이직사유 답변내용
답변내용 귀하는 회계업무 분야에서 10년 가까운 경력을 소지하고 계시는 분입니다.
이 정도의 경력으로 이직하지 못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보통 경력직으로 경리회계 담당자를 채용하는 경우에는 채용하려는 회사 이상 규모의 경리회계를 취급.경험 해 보았는지 여부를 보는 경우가 많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계부문도 제조업의 경우 원가회계, 계열사가 있는 경우 연결재무제표 작성 등의 경험을 꼼꼼히 살피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회원님의 고민하는 문제는 이직사유를 새로운 회사의 면접시 무엇이라고 해야 할 지에 대한 구체적 질문입니다. 원칙적으로 정당한 사유가 있다면 정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근무중인 회사가 본인(질문자)이 생각할 때 회사의 시스템상 업무에 어려움이 많아 이직하고자 하는데 새로운 회사에 입사시 이직사유에 대한 답변이 애매하다는 점을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저의 소견으로는 단순히 업무가 싫거나 회사의 가벼운 문제를 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대로 말씀드려도 큰 문제는 없으리라 봅니다. 그것은 한편 이직하려는 회사가 지금 회사처럼 시스템상 어려움이 없어야 명쾌하게 회원님을 채용하실테니까요. 회사는 가볍게 이직하는 사람을 선호하지 않을 뿐이지 정당한 사유가 있는 분에 관해서는 충분히 이해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서형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