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      종 IT(인터넷,S/W)
직      무 연구,개발
경      력 3년이상~5년미만
질문제목 자격증만으로 이직가능성 여부
질문내용 저는 웹개발자로 3년이 조금 넘는 경력을 가지고 있지만, 개발 프로젝트 보다는 유지 관리를 주로 해왔습니다. 그래서, 서버 및 DB관리를 주로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서버를 직접 설치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 스스로 웹개발의 한계를 느껴서 학원을 수강하게 되고, CCNA를 취득한 후에 몇 개월 전에 CCIE도 일본에서 획득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구직이 쉽지가 않군요.
경기가 안 좋아서 사람을 채용하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채용하는 곳마다 일단 이력서를 넣고 있지만, 전부 경력직 위주라 연락이 오는 데는 없군요. 어쩌면 CCIE에 대한 부담때문에 연락을 못하는 걸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자격증만으로 헤드헌팅의 대상이 되기는 아무래도 힘들겠죠?
일단은 아무데나 들어가기 보다는 좀 기다려서 자격증에 맞는 곳에 들어가고 싶은데 잘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답변제목 서버유지 관리직의 경우 자격증만으로는 이직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답변내용 귀하가 말씀하신대로 여러군데 채용하는 회사에 지원하시는 것은 참 좋은 방법입니다.

웹프로그래머로서 서버 및 DB의 유지관리 업무를 주로 해오시다가 CCIE자격증을 취득하신 후 이를 활용한 취업을 생각중이신데, 헤드헌팅을 통해 자격증을 활용한 취업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즉 대부분의 기업들이 헤드헌팅을 이용해 인재채용을 하는 경우 해당분야의 기 전문가 또는 경력자를 찾기 때문입니다. 순수하게 자격증만으로 입사 또는 이직이 가능한 경우는 아주 예외적으로 희귀한 자격증일 경우에 가능합니다.

따라서 귀하의 경우 이미 하고 계신 것처럼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채용기회에 지원해 보시는 것과 아울러 동원 가능한 인맥을 활용하여 회원님을 잘 아는 분들이 추천하는 회사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잘 아는 분이 추천하는 회사는 보통 회원님의 경력과 실력을 신뢰하고 내부 업무의 전환을 통한 전직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Posted by 서형준

댓글을 달아 주세요